공모주의 모든것 햄버거 메뉴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 9월 30일 더블유씨피(WCP)가 상장을 했습니다.

    물론 장이 안좋긴 했지만 이렇게까지 곤두박질 칠줄은 몰랐습니다.
    수요예측에서부터 삐걱거리기는 했지만 청약당일에는 그래도 어느정도 상승했다가 떨어지곤 하는데

    이번 더블유씨피(WCP) 공모주는 청약 시 경쟁률이 많이 떨어져 신청한금액 외에 추가납입까지 필요로하는 공모주 외 추가까지 배정이 되었습니다.
    저는 KB증권에 20주 신청을 했는데 균등배정수량 13주가 되어 18만원 추가 입금을 해야하는 상황이 왔지만 추가 입금은 하지 않았습니다. 추가입금 했으면 난리날뻔....😂

    므튼, 이번 더블유씨피(WCP) 공모주는 현재까지는 처참하게 실패중입니다.
    공모가 60,000원, 시초가 54,000원, 현재 9월30일 오전 10시경 -17% 하락한 45,0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 상황을 봐서는 쉽게 올라갈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 와중에 다행스러운 소식은 더블유씨피(WCP)에는 "환매청구권"이 있다는 사실!


     

     

    환매청구권이란?

     

    환매청구권이란, 공모주로 청약받은 주식이 일정기간 이내에 가격이 떨어졌을 때 다시 환불받을 수 있는 권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블유씨피(WCP)의 경우 상장일로부터 3개월까지 가격의 90%를 권리행사가격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저희가 청약한 더블유씨피(WCP) 공모주 가격 6만원에서 3개월 이내에 10%이상 하락한다면 인수단에서 54,000원에 다시 사주겠다고 약속하는 것입니다.

    물론 10%도 손해보게되면 큰 금액이지만 현재 상태로 보면 이 환매청구권이 있다는게 다행스러울 정도입니다.

    환매청구권의 행사기간은 상장 후 3개월이내이니 캘린더에 잘 적어놓으시고 지켜보시다가 공모가 위로 갈 생각이 없어보이면 환매청구권을 행사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일단은 지켜보고 있다가 올라갈 기미가 안보인다 싶으면 더블유씨피(WCP) 환매청구권을 행사할 예정입니다.
    더블유씨피(WCP) 환매청구권 행사하지 않도록 주가가 올라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



    더블유씨피 공모주 청약 일정 및 회사 개요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 부탁드려요.